> 연락 잘 안 하는 여자친구와 사귀는 법

연락 잘 안 하는 여자친구와 사귀는 법

세상에 핸드폰이 처음 등장한 이후 연인 간의 다툼이 더욱더 늘어나게 됐다는 점은 누구나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일 것이다. 요즘과 같이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붙들고 사는 세상에서 연락이 잘 안 되는 여자친구를 두고 있는 남자친구의 입장이라면 정말 하루하루가 고달플 것이다.

 

하지만 연락을 하는 것은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모두 다를 수밖에 없는 부분인 만큼 상대에게 이래라저래라 하기도 참 쉽지 않다. 그래서 오늘은 평소 연락 잘 안 하는 여자친구와 어떻게 연인관계를 잘 지속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전화 수화기를 붙잡고 분노하는 남자
연인과 연락이 잘 안되면 정말 답답하다, 이 마음 그녀는 알까?

그녀를 바꿀 수 없다는 걸 인정하자

연락 잘 안 하는 여자친구와 사귀는 남자들은 가장 기본적으로 아주 중요한 사실을 깨달아야만 한다. 평소 연락을 자주 하는 편이 아닌 그녀를 절대로 바꿀 수 없다는 걸 말이다. 아무리 당신이 보낸 카톡의 1자가 몇 시간 동안이나 사라지지 않고 하루에 여러 통의 통화도 결국 부재중 통화로 이어지는 상황을 견디기 힘들다 하더라도 이 문제는 당신의 영역 밖의 일이다.

 

최소한 수십년을 자신의 방식대로 살아왔던 사람이 단 한순간에, 그것도 누군가를 만나 자신의 평소 습관을 고치기란 절대 쉽지 않다. 그리고 그러한 그녀의 행동을 내가 억지로 바꾸는 것 또한 바람직하진 않다. 따라서 연락이 잘 안 되는 여자친구의 모습을 인정하고 받아들이자.

 

연락 문제로 인한 힘든 마음을 솔직하게 토로한다

연인 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와 솔직함이다. 많은 커플들이 서로 사랑해 관계를 시작했음에도 헤어지게 되는 결정적인 원인들은 모두 신뢰가 깨지거나 솔직하지 못해서다. 연락 문제 또한 그저 한 사람이 참고 인내함으로써는 절대 해결될 수 없는 문제다. 따라서 연락이 잘 안 되는 여자친구로 인해서 힘든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이때 단순히 '연락이 잘 안 되서 답답하고 힘들어'라고 말하기보다는 구체적으로 여자친구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인 소중한 여자친구가 연락이 잘 되지 않을 때 무슨 일이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고 또 보고 싶어도 연락이 닿지 않아서 답답하고 힘들다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는 것이 좋다. 그러면 분명 여자친구도 자신을 항상 걱정하고 보고 싶어 하는 마음에 연락을 기다리는 남자친구의 마음을 더 쉽게 이해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다.  

최소한의 연락 규칙을 대화로 협의한다

그녀의 연락이 잘 되지 않는 성격을 바꿀 수 없다고 해서 무조건 다 내려 놓으라는 것은 아니다. 최소한 그녀도 어느 정도 노력을 통해서 함께 맞춰 나갈 수 있는 부분은 서로 대화를 통해서 협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에 틈나는 대로 카톡을 주고받고 전화 통화를 하는 게 아니라 하더라도 아침에 일어나서는 꼭 카톡을 주고받거나 잠자기 전에는 통화를 하는 등 작은 규칙들을 함께 만드는 것은 가능하다.

 

만약 여자친구가 이러한 작은 노력 조차 시도하려 들지 않고 자신만의 입장만 강조한다면, 그녀는 생각보다 당신을 소중한 사람으로 여기지 않고 있을지도 모른다. 분명한 것은 당신이 그녀에게 어떠한 태도 변화를 즉각적으로 바라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 사랑하는 사람이 둘의 연락 문제로 인해 힘들어하는 부분을 인지하고 또 그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작은 노력을 기울여주기를 바라는 것이다.

 

연락에 집착하기 보다는 본인만의 의미 있는 시간으로 채운다

연애 초기 여자친구와 연락이 잘 되지 않으면 마음이 초조해지거나 답답한 마음이 든다. 분명 이 시간이면 스마트폰을 한 번쯤 볼 텐데 아무런 연락이 없다. 분명 카톡 1이 사라질 때가 됐는데 여전히 그대로다. 이렇게 그녀의 연락을 기다리는 동안 마음의 불안감과 연락에 대한 집착은 커지게 된다. 모두가 연애 초반 쉽게 겪을 수 있는 일이다. 하지만 이러한 태도는 절대로 둘의 관계에 있어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

 

그냥 무작정 그녀의 연락을 초조하게 기다리기보다는 차라리 그 시간을 활용해서 본인만의 의미 있는 경험과 도전으로 채우는 것이 훨씬 더 낫다. 지금 당장 그녀가 왜 연락을 받지 않는지, 왜 아무런 답장이 없는지 고민하고 생각해봤자 아무것도 달라지는 것은 없다. 그리고 앞서 둘이 서로 최소한의 연락 규칙을 만들어 합의해놓았다면 굳이 이런 고민을 할 필요조차 없다. 그러니 마음 편하게 때가 되면 그녀에게서 연락이 오겠거니 하고 본인의 일에 집중하는 편이 낫다.

 

그럼에도 여친의 연락 잘 안 하는 문제를 견딜 수 없다면?

사실 이에 대한 해답은 안타깝지만 이별 밖에는 없다. 실제로 수 없이 많은 커플들이 연락 문제로 인해서 지지고 볶고 싸우다 헤어지게 된다. 연인들의 헤어지게 된 결정적 원인으로 연락 문제가 매번 1, 2위를 다툴 만큼 상위권에 있다는 사실은 결코 놀랄 일이 아니다. 그만큼 현대 사회에서 연인 간의 연락 문제는 매우 중요한 이슈다.

 

앞서 설명한 방법들은 여자친구와 대화로 최소한의 연락 규칙을 세운다는 점만 빼면 모두 본인 스스로 노력해야 할 부분이다. 분명 연락 잘 안 하는 여자친구와 잘 사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하기로 했는데 거의 모두 남자친구의 입장에서 노력을 해야 하는 부분들을 설명한 이유는 그만큼 연락 문제는 본인을 바꾸지 않는 이상 해결 방법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만약 그녀의 카톡을 잘 읽지 않는 습관 때문에, 하루종일 부재중 통화 목록에서 그녀의 이름을 보는 것 때문에 오랜 기간 마음고생을 하고 있다면 진지하게 이별을 고민해봐야 할지도 모른다. 물론 그전에 앞서 나열한 방법 모두를 하나하나 실천을 해본 이후 말이다. 연락 문제는 두 사람 사이에서 가장 크게 다를 수 있는 서로의 반대되는 모습으로 결국 인정할 부분은 인정해야만 둘 모두 행복해질 수 있다. 그리고 그 최종 대안은 이별 뿐이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웹사이트 내 링크 중 일부는 제휴마케팅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쓴이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