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가 관심 없다는 확실한 증거 7가지

남자가 관심 없다는 확실한 증거 7가지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 있고, 없을 때의 행동은 (남자 입장에서 볼 때) 매우 뚜렷하다. 하지만 여자 입장에서 판단하기란 쉽지 않은데, 그 이유는 남자의 작은 호의나 배려를 자칫 오해해서 남자의 관심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자의 행동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관심의 깊이나 정도, 무관심의 증거를 찾을 수가 있다. 무조건적으로 확실한 기준이 된다는 말은 아니지만 그래도 남자의 관심이 확실하게 있는지 없는지 정도까지는 파악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남자가 관심 없다는 증거 7가지에는 무엇이 있을까?

 

1. 선톡 하지 않는다

남자가 관심 없을 때 보이는 대표적인 행동은 선톡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남자는 관심 있는 여자에게 (만났을 때) 먼저 말을 걸거나 카톡을 보내는 등 적극적인 행동을 취한다. 아무리 여자의 카톡에 살갑게 답장하고 카톡을 길게 대화를 나눈다 하더라도 남자가 먼저 선톡을 하지 않는다면 남자는 궁극적으로 여자에게 큰 관심이 없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2. 만나자고 하지 않는다

선톡 못지 않게 남자의 무관심이 잘 드러나는 행동은 만나자고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특히 둘이서 만나자는 적극적인 자세나 제스처를 취하지 않는 것은 여자에 대한 이성적 관심이 1도 없다는 것을 말한다. 물론 단 둘이 아닌 여럿이서 함께 모일 수는 있지만 단 둘이 만날 것을 제안하지 않는 남자는 관심이 없다는 점이 분명하다.

3. 잘 기억하지 못한다

남자는 관심 있는 여자의 말을 귀담아들으려고 한다. 그리고 매우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으려 노력한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한 말을 남자가 잘 기억하지 못하거나, 까먹는 듯한 모습을 보인다면 그건 당신이 그의 관심 테두리 안에 들어있지 않음을 말한다.

4. 앞에서 다른 여자 얘기를 한다

남자가 일부러 관심 있는 여자 앞에서 다른 여자 얘기를 꺼내면서 질투심을 유발하는 경우는 분명 존재한다. 하지만 너무 대놓고 다른 여자에게 호감을 드러내는 경우, 바로 앞에 있는 상대에게는 아무런 관심이 없기 때문일 수 있다. 아무리 눈치 없는 남자라 하더라도 좋아하는 여자의 감정이 변하는 정도는 눈치챌 수 있다. 하지만 그런 부분을 고려하지 않고 다른 여자에 대한 얘기만 늘어놓는 경우 그는 그녀에게 관심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다.

 

5. 질문하지 않는다

관심이 없다는 건 상대에 대해서 그닥 알고 싶은 게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러한 진리는 남자에게 매우 잘 적용된다. 남자는 관심이 있는 이성에 대해서는 속속들이 알고 싶어 하지만, 자신의 관심이 조금이라도 기울지 않는 이성에 대해서는 작은 관심 조차 주려 하지 않는다. 

6. 뭔가 주려 하지 않는다

이전 글에서 남자가 관심 있는 증거로 선물을 주는 행동을 언급한 적이 있다. 그렇다면 반대로 남자가 관심 없다는 증거는? 바로 '주려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꼭 유형의 물건이 아니라 하더라도 남자는 관심이 없는 이성에게 자신의 시간 또는 돈을 투자하지 않으려고 한다. 남자가 호감 가는 이성에게 자꾸만 돈을 쓰려하는 것은 자신의 재력을 드러내려 하는 목적도 있지만 상대에 대한 관심의 정도를 표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7. 리액션이 크지 않다

여자가 남자에게 장난을 치거나, 이런 저런 흥미로운 이야기를 해도 남자가 여자에게 이성적 호감이 없을 경우 크게 반응하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매우 시큰둥하면서도 차갑게 보일 정도로 반응을 보이지 않기도 하는데, 이런 리액션을 본다면 누구나 쉽게 그의 관심이 현재 어디에 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후드티를 입고 돌어선 남자
남자의 배려 혹은 호의와는 별개로 남자의 무관심은 행동을 통해서 드러난다

남자의 배려와 무관심을 구분하는 확실한 방법

보통 여자들이 남자의 행동을 보고 관심이 있는 것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어려워하는 이유는, 남자의 배려 섞인 작은 행동이나 호의 때문일 것이다. 나에게 분명 관심이 없는 것처럼 보였는데, 어느 날 갑자기 생각지 못한 배려를 하거나 호의를 보이는 행동을 보고 여자는 헷갈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럴 때 남자의 배려와 무관심을 구분하는 확실한 방법은 남자의 배려 섞인 행동만 보고 확대 해석할 것이 아니라 앞에서 언급한 7가지 행동이 보이는지 아닌지를 따져야만 한다.

 

아무리 잦은 호의와 배려의 모습을 보여도 남자가 먼저 연락하지 않거나, 만나자고 하지 않고, 당신의 말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면 그건 단자 그 남자가 친절한 남자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당신의 마음을 흔들 만큼 설레는 행동을 했다 하더라도 남자의 행동에서 앞의 7가지 모습들이 보인다면, 큰 기대를 하지 말라는 말이다.

 

기억하자. 남자의 배려와 호의는 여자에 대한 관심이 없어도 충분히 가능한 행동이라는 점을.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웹사이트 내 링크 중 일부는 제휴마케팅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쓴이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