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팅에서 질문 없는 여자, 그녀의 속마음은?

소개팅에서 질문 없는 여자, 그녀의 속마음은?

떨리는 마음으로 나간 소개팅, 정말 마음에 드는, 완벽한 소개팅녀를 만났다. 그래서 그녀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이것저것 물어보기 시작한다. 

 

그런데 정작 그녀는 소개팅에서 아무런 질문을 하지 않는다. 소개팅 만남 동안 남자의 질문에만 앵무새처럼 대답하고 질문 없는 여자를 바라보는 남자는 그녀의 생각이 몹시 궁금하다.

 

소개팅에서 질문 없는 여자 그 속마음은 무엇일까?

 

창문에 그려진 물음표
소개팅에서 질문을 하지 않는 사람을 보면 이런 생각이 든다. "도대체 왜 나왔지?"

대화에서 질문이 갖는 의미

소개팅이 아니더라도 어떤 자리에서 든 지 두 사람이 만나서 대화를 나누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질문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 질문은 특정 주제 혹은 상대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을 기반으로 시작된다.

 

하지만 소개팅에서 상대방이 나에 대한 질문을 거의 하지 않는다면 그건 한 마디로 말해서 상대방이 나에게 관심이 없다는 것을 뜻한다.

 

하다못해 우리가 물건을 살 때도 정말 관심이 가는 제품이라면, 그 제품에 대해서 이것저것 궁금한 것들을 찾아보듯이  인터넷에 정보를 찾는 일 자체가 그 제품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분명 연애의 목적을 가지고 나온 소개팅 자리에서 상대방에 대해서 아무런 궁금한 게 없는 것처럼 보이는 태도는 절대 호감의 사인으로 해석될 수 없다.

 

질문은 곧 관심이다

결론적으로 여자든 남자든 소개팅에서 상대방에 대한 질문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곧 상대에 대한 무관심을 뜻한다. 

 

(소개팅을 통해서) 연애를 한다는 건 평생 한 번도 만나본 적이 없는, 생판 모르는 사람과 세상 그 어떤 관계보다도 더 밀접한 사이로 나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그런 특별한 관계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이뤄진 만남에서 상대방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별로 없다? 그건 이미 소개팅 상대방에 대한 관심 없기 때문에 가능한 행동이다.

 

이 사람과는 오늘 한번 보고 더 이상 볼 생각이 없기 때문에 굳이 더 알고 싶은 것도 궁금한 것도 없는 것이다. 그저 중간중간 상대의 말에 형식적으로나마 반응하는 것일 뿐.

 

예외적 상황도 존재하긴 한다

소개팅에서 질문 없는 여자는 남자에 대한 관심이 크게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아주 가끔 예외적인 상황도 존재한다.

 

바로 소개팅이 아닌 인터뷰를 하는 경우를 말한다. 정확히 말하면 인터뷰 같은 소개팅인데, 이러한 경우 여자가 아무리 질문을 하고 싶어도 질문을 할 여유나 틈을 찾을 수가 없다. 남자의 질문에 대답하느라 바쁘기 때문이다. 

 

이런 인터뷰식 소개팅의 경우 남자는 여자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쏟아 붇는다. 그리고 여자는 남자의 질문에 대답을 하느라 질문을 거의 던질 수가 없다. 

 

또 남자가 대부분의 중요한 질문들을 이미 다 자문자답 했기 때문에 여자 입장에서는 더 이상 물어볼 만한 내용도 남아있지 않다.

어색함을 깨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대화에 집중한다

물론, 남자의 입장에서는 대화가 끊겨서 정적이 흐르는 상황을 막기 위해서, 또 어색한 상황을 만들고 싶지 않아서 일부러 말을 계속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여자가 느끼기에 마치 인터뷰를 하는 듯한 이러한 소개팅 모습은 결코 좋지 않다. 

 

단순히 정적을 깨고 어색함을 피하기 위해서 상대방에게 이런 저런 질문을 계속적으로 던질 경우, 말실수를 할 수도 있고, 또 여자 입장에서는 소개팅이 아닌 인터뷰 받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 소개팅을 처음 해보거나, 경험이 많지 않은 남자들이 긴장감 때문에 이런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소개팅 만남 전 한 가지 기억해야할 것이 있다.

 

바로, 소개팅 만남 중 약간의 어색함이 흐르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이라는 점이다.

 

서로 처음 보는 사람 둘이 마주 앉아서 마치 친구나 연인이 대화를 하듯이 끊임없이 대화를 나누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따라서 만약 소개팅에서 자신이 말을 너무 많이 해서 상대방이 거의 질문을 하지 못한 것 처럼 생각이 든다면, 애프터 신청 전 사과의 말과 함께 정중히 애프터 신청을 해보는 것이 좋다.

 

소개팅녀 입장에서는 다른 부분들은 다 마음에 드는데, 남자가 말이 너무 많아서, 질문에 대답을 하느라 힘들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물론 소개팅에서 편안한 상태로 대화를 나누는 것이 절대적으로 쉽지 않은 일임을 알고 있지만, 소개팅 만남 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편안하고 여유 있는 마음가짐이다.

 

소개팅 시 너무 조급하거나 성급한 모습은 절대로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없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웹사이트 내 링크 중 일부는 제휴마케팅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쓴이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