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패션 6가지, 이것만 알면 끝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패션 6가지, 이것만 알면 끝

패션은 이성에게 또 다른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그래서 소개팅룩, 소개팅 패션처럼 관련 정보를 찾아보지만 정확히 어떤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할 지 결정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패션에는 매우 단순한 룰이 적용된다. 옷을 고르기 전 이것 한 가지만 기억해도 남자들이 좋아하는 옷이 어떤 것인지를 쉽게 구별할 수 있다.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패션의 핵심은 결국 여성스러움이다

꼭 패션 분야가 아니더라도 남녀가 이성적 호기심을 갖고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동성에게서는 느낄 수 없는 매력이 있어야만 한다.

 

즉, 남자는 여자만이 가진 매력에 이끌리고, 여자는 남자만의 매력에 이끌리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패션의 핵심은 여성스러움이 강조되는 옷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옷이 여성적인 매력을 잘 드러내는 옷일까?

 

선의 아름다움이 드러나는 옷

보통 남자들이 여자의 외모적인 부분을 말할 때 선을 얘기하는 경우가 있다.

 

여기서 말하는 선이란 남자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매끄럽고 부드러운 곡선을 말하는데, 남자 몸매에서 이런 선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그래서 남자는 여자에게서만 볼 수 있는 이 곡선의 아름다움을 보고 이성적 매력을 느끼는 것이다.

 

선이 드러나기 위해서는 몸에 딱 들어 맞는 핏의 옷들을 입는 것이 중요한데, 핏은 상의든 하의든 상관없이, 몸의 아름다운 곡선이 잘 드러나도록 코디만 하면 된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스타일의 옷이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패션일까?

스키니진을 기본으로 한 패션

수지 패션 스타일선미 패션 스타일
스키니진은 캐주얼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준다

스키니진은 여자의 골반과 각선미가 잘 드러나는 옷으로 남자는 여자의 스키니진 패션을 매력적이로 생각한다.

 

남자는 시각적인 정보에 약하다 보니 노출이 많은 옷이 꼭 남자들에게 인기 있는 패션 스타일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너무 과도한 노출은 오히려 남자들도 좋아하지 않는다. 

 

너무 대놓고 드러내는 듯한 부담스러운 노출은 잠시 동안 남자의 시선을 끌 수는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남자는 자극적이지 않은 노출에 오히려 큰 매력을 느낀다. 

 

 

일반적으로 스키니진 청바지에 상의는 무엇을 입어도 괜찮은데, 상체도 몸매가 잘 드러나는 핏의 단색 티셔츠나 오히려 박시한 스타일의 니트와 블라우스도 괜찮다.

 

패션의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스키니진에 있기 때문에 상의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사실 스키니진에 그냥 흰 티만 입어도 남자는 여자가 매력적이라 생각한다)

깔끔한 피케 원피스 스타일

세정이 피케원피스 입은 모습서현이 노란색 피케 원피스 입은 모습
피케 원피스는 의외로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패션이다

스키니진 외에도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패션 아이템은 피케(PK) 원피스다. 

 

여자들 중 남자들이 피케 원피스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다. 하지만 필자를 포함한 주변의 많은 남자들이 여자가 입은 피케 원피스 스타일의 패션을 좋아한다.

 

피케 원피스는 파스텔톤 또는 강렬한 원색 외에도 네이비나 블랙 처럼 어두운 색상도 모두 예쁘기 때문에 날씨나 분위기에 맞춰서 색상을 다르게 입어도 좋다.

무지 티 또는 블라우스, 롱 스커트 조합

선미 롱스커트와 청자켓 입은 사진수지 검은 폴라티와 롱 스커트 입은 모습
롱스커트에 무지 단색티는 남자에게 우아하면서도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주름진 롱 스커트도 여성스러운 매력이 잘 드러나는 패션 아이템이다. 

 

보통 롱 스커트 위로는 무지 티셔츠나 블라우스를 매칭이 가능한데, 색상이랑 디자인을 잘 활용할 경우 깔끔하면서도 예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아무리 스키니진을 포함한 바지가 예쁜 디자인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여자의 매력이 훨씬 더 잘 느껴지는 하의는 역시 치마다.

테니스 치마 패션

수지가 테니스 치마 입은 이미지아이유가 테니스 치마 입은 사진
테니스 치마는 다양한 코디가 가능해서 젊고 발랄한 느낌을 준다

주름이 지고 짧은 길이의 테니스 치마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패션 아이템이다.

 

단순히 치마 길이가 '짧아서'라기보다는 테니스 치마가 주는 발랄한 매력이 돋보이기 때문이다.

 

테니스 치마도 색상과 디자인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상의와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서 주는 이미지가 매우 다를 수 있다.

 

오프숄더 스타일

나연이 오프숄더 옷 입은 모습오프숄더 입은 사나 이미지
오프숄더는 여성스러운 매력이 느껴지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다

목선과 어깨가 드러나는 오프숄더 또한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패션 중 하나다. 

 

남자들이 여자로부터 이성적 매력을 크게 느끼는 신체 부위 중 하나가 바로 목선인데, 여자들이 긴 머리를 질끈 묶기 위해서 머리를 들어올릴 때 심쿵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여자의 목부터 어깨까지 이어지는 부드러운 선은 승모근이 발달한 남자에게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선으로 여자만의 부드러운 매력을 잘 드러내는 오프숄더야 말로 남자들의 인기 패션이라 할 수 있다.

여리여리한 느낌의 드레스

드레스 입은 선미드레스 입은 전효성
봄철 드레스는 보는 것만으로도 설레는 느낌을 준다

봄철에 가벼우면서도 여리여리(?)한 느낌을 주는 드레스는 노출이 없이도 여성스러운 매력이 잘 드러나는 옷이다. 

 

밝은 무채색 계열이나 아님 진한 색깔의 드레스에 꽃무늬 같은 패턴까지 들어 있다면 더욱더 여성적인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드레스의 경우 다양한 디자인과 무늬, 패턴이 있다 보니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색상과 스타일을 잘 골라서 입을 경우 남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웹사이트 내 링크 중 일부는 제휴마케팅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쓴이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