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가 선 긋는 행동 9가지

남자가 선 긋는 행동 9가지

호감 가는 이성이 생겼을 때는 누구나 관심을 표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만약 상대방이 나에게 이성으로서의 관심이 없을 경우, 일부러 선을 긋는 듯한 행동을 하기도 한다. 남자 또한 마찬가지로, 남자의 선 긋는 행동은 직접적인 표현이 아니더라도 무관심한, 퉁명스러운 태도로 쉽게 티가 나기 마련이다.

 

하지만 남자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행동들을 할 경우에는 그가 당신에게 관심이 없다는 것이 분명하다.

 

도로 가운데 그려진 선
남자의 선 긋는 행동 9가지

먼저 연락하지 않는다

남자는 관심 있는 여자가 생기면 무조건 먼저 연락을 하게 되어 있다. 아무리 소심한 남자라 할지라도 주변 사람이나 지인들을 통해서라도 어떻게든 연락을 하려 애를 쓸 것이다.

 

만약 남자 쪽에서 당신에게 먼저 연락하지 않고, 매번 당신만 먼저 연락을 하고 있는 사이라면 남자는 이미 당신에게 선을 긋고 '오지 마'라고 표현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단답형으로 대답한다

남자의 선톡을 기다리다 지쳐 용기 내 연락을 한다 하더라도 답장이 단답형이거나 매우 느릴 경우 남자는 이중 삼중으로 선을 긋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남자는 호감가는 여자에게 선톡이 올 경우 날아갈 듯이 기뻐하며 핸드폰을 손에서 놓지 않으려 할 것이다. 그리고 1이 미처 생기기도 전에 사라지는 마법을 보게 될 것이다.

질문하지 않는다

관심 가지 않는 사람에게 궁금한 것 또한 없는 것은 당연할 일일 것이다. 남자는 호감 가는 여자가 생길 경우 그녀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고 싶어한다. 그리고 기회가 되면 그녀에 대해서 이것저것 물어보려 할 것이다.

 

하지만 남자가 당신에게 아무것도 물어보지 않고 별로 궁금한 게 없어 보인다면? 그건 딱 당신에게 가지고 있는 그의 태도를 반증하는 것이다.

만나자고 하지 않는다

선을 긋는 마당에 굳이 그 선을 넘어 가려는 남자는 없을 것이다. 남자는 본인이 관심 있는 여자에게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쏟으려 하기 때문에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는 절대 먼저 만나자고 말하지 않는다.

 

혹시라도 여자 쪽에서 먼저 만나자고 제안해 만남이 이루어질 수는 있지만 그게 꼭 그의 관심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귀담아듣지 않는다

당신에게 그다지 관심이 없는 그는 이미 선을 그은 상태로 당신의 말 또한 들리지 않는다.

 

분명 여러 번 얘기하고 설명했음에도 그가 "응?" "그랬었나?" "언제?" "기억이 잘 안 나네"와 같은 태도를 보인다면 그는 당신에게 그만 넘어오라는 말을 간접적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자신의 단점을 이야기한다

남자는 관심 있는 이성에게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어필하려고 노력한다. 단점은 가리고 장점은 최대한 부풀리며 그녀의 환심을 사려고 하는 게 남자다.

 

하지만 아무런 거리낌 없이 당신 앞에서 단점들을 늘어놓는다면? 그건 당신에게 나는 그다지 매력적인 남자가 아니므로 더 이상 지금의 관계 이상은 생각하지 말라는 뜻과 같다.

바쁘다고 핑계를 댄다

여자 쪽에서 '밥을 먹자'거나 '커피를 마시자'는 등 만나자는 요청을 해도 남자가 바쁘다는 핑계를 댄다면 그건 100% 무관심의 증거다.

 

정말 그 남자가 당신에게 호감이 있다면 기존의 스케줄을 조정해서라도 당신과의 약속을 먼저 지키려 노력할 것이다. 정말 피치 못할 사정 때문에 정 시간 안 된다면 그는 다른 날이라도 약속을 잡으려 노력할 것이다. 

 

다른 여자 얘기를 한다

남자가 간혹 관심 있는 여자에게 다른 여자 얘기를 함으로써 질투심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여자의 반응과 관심을 끌어내기 위한 방법이다.

 

만약 그가 아무렇지 않게 당신 앞에서 다른 호감 가는 여자에 대한 이야기를 늘어놓는다면 그건 당신이 그녀와 다른 부류의 사람임을 뜻하는 것이다.

연애할 생각이 없다고 말한다

남자의 선 긋는 행동 중 가장 분명한 태도는 아무래도 연애할 생각이 없다고 말하는 것이다. 그게 꼭 "(너와) 연애할 생각이 없어"라고 콕 찝어 말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그건 당신에게 하는 말이 분명하다.

 

그러니 더 이상 그에게 카톡이나 전화, 만나자는 말은 하지 않는 것이 마음 편할 것이다.

*웹사이트 내 링크 중 일부는 제휴마케팅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쓴이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