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관심있을 때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 7가지
- 연애 전
- 2021. 4. 11. 22:04
누구든지 호감 가는 이성이 생겼을 때는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이 있다. 특히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 있을 때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은 자세히 들여다볼 경우 눈치를 챌 수 있을 만큼 티가 많이 난다. 개인 성격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점이 존재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남자가 관심 있는 이성에게 보이는 무의식적 행동은 총 7가지가 있다.
자주 쳐다본다
좋아하는 사람을 자꾸만 쳐다보고 싶은 마음은 내가 의도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행동으로 드러나게 된다. 특히 남자는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을 경우 자신도 모르게 자꾸만 쳐다보게 되는데 만약 그녀와 눈이라도 마주치게 될 경우에는 재빠르게 눈을 피하며 아닌 척 연기를 한다. 만약 주변에 유독 자신과 눈이 자주 마주치는 남자가 있다면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는 증거다.
장난을 친다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가 웃는 모습을 자주 보기를 원한다. 그래서 관심 있는 이성에게는 유독 장난을 짓궂게 치는 경향이 있다. 마음에 의식적으로 호감이 있든 없든지 간에 남자가 여자에게 장난을 친다는 점은 남자 자신도 모르게 그녀에게 끌리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물론 여자 입장에서는 왜 이렇게 나를 못 괴롭혀서 안달인가 하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지만 이 또한 남자의 무의식적인 관심의 표현일 수 있다.
여자의 행동을 따라 한다
호감 가는 이성의 행동을 자신도 모르게 따라 하는 미러링 효과는 남자나 여자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행동이다. 남자는 호감 가는 여자와 함께 있을 때 그녀의 행동을 따라 함으로써 무의식적으로 친밀감을 드러내려고 하는데, 특징은 이 미러링 행동을 두 사람 모두 인지하기 어렵다는 사실이다. 행동을 따라 하는 본인이나 상대방도 눈치채기 쉽지 않기 때문에 이를 감지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행동을 매우 유심히 살펴봐야 한다.
자신의 장점을 은연중에 어필한다
남자는 관심 있는 이성이 앞에 있을 때 자신의 장점을 은연중에 어필하려고 노력한다. 이러한 장점을 통해서 남자는 여자와 말 한마디라도 더 나누고 싶어 하고 또 여자의 호감을 이끌어 내려고 하는데 이는 모두 남자의 무의식적 욕구를 반영한다. 하지만 문제는 남자의 이러한 무의식적 행동이 너무 지나칠 경우 여자에게는 도리어 자신감의 표현이 아닌 허세처럼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이다.
뭔가를 주려고 한다
남자는 관심의 표현으로 상대에게 자꾸만 뭔가 주려는 무의식적 행동을 한다. 그게 작은 호의든 큰 선물이든 남자가 여자에게 주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은 그녀의 호감을 사기 위한 노력이다. 실제 연인이 된 이후에도 남자는 선물을 통해서 자신의 마음과 관심의 정도를 표현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목소리 또는 행동이 커진다
관심 있는 이성 앞에서 목소리가 커지거나 행동이 과장되는 등 남자의 이런 무의식적 행동은 모두 여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이다. 주변에 여러 동성 경쟁자들이 있거나 여자가 남자에게 큰 관심을 주고 있지 않은 상태라면 이런 행동은 더욱더 두드러지게 된다. 또 자존감이 높거나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일수록 이러한 행동을 통해서 이성의 관심을 끌려고 더 많이 노력하려는 경향이 있다.
주변을 맴돈다
여자 주변으로 많은 경쟁자들이 있을 경우 남자는 주로 자신의 목소리나 행동을 크게 키워 여자의 관심을 끌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아무 말없이 그저 주변을 맴도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남자의 개인적인 성격에 따라 조금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그의 이러한 행동은 자신도 모르게 여자의 눈에 자꾸만 띄기 위해서 노력하는 무의식적 행동인데, 꼭 오버스럽거나, 튀는 행동이 없더라도 남자 나름대로의 관심의 표현이라 할 수 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