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다가오는 여자에게 남자가 보이는 반응 3가지

먼저 다가오는 여자에게 남자가 보이는 반응 3가지

보통 이성 간의 관계 진전이 있기 위해서는 누군가 한 사람의 용기 있는 고백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러한 고백의 대부분은 남자 쪽에서 이루어진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눈치 없고 둔감한 남자를 위해서 먼저 다가오는 여자도 있는데, 이럴 때 남자는 여자의 대시를 어떻게 받아들일까? 개인적인 성격과 고백녀에 대한 호감도에 따라서 반응이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보통 남자는 크게 3가지의 반응을 보인다.

 

먼저 다가오는 여자는 용기 있고 멋진 여자다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 없을 경우

일반적으로 이성 간 관계에서 여자보다 더 적극적인 남자의 경우, 상대방에게 다가가는 행동에 어려움을 덜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여자의 입장에서 먼저 남자에게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고 다가가는 데는 굉장히 많은 노력과 용기가 필요하다.

 

하지만 여자의 용기 있는 대시에도 불구하고 남자가 갑자기 연락을 부담스러워한다던가, 어색해하며 뭔가 전보다 더 거리감이 느껴지는 액션을 취한다면 안타깝게도 남자는 여자에 대한 마음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

 

이미 둘 사이에 약간의 썸이 있는 관계였다 할지라도 남자가 먼저 다가오는 여자에 대해서 부담감과 거리감을 느낀다면 그는 아직 그녀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쉽게 말하자면 썸녀에게 관심이 가긴 갔었지만, 아직 사귈 만큼의 깊은 관심과 호감이 생기지는 않았다는 점이다. 

 

이럴 때는 안타깝지만 아무리 여자가 티를 내고, 고백을 하며 들이댄다 하더라도 남자의 마음이 더 열리거나 가까워질 가능성은 매우 낮다. 오히려 여자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마음이 더 멀어질 수도 있다.

 

남자도 여자에게 관심 있을 경우

남자가 여자의 대시에 부담감을 느껴서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행동은 아직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약 남자가 여자에게 충분한 호감이 있을 때 여자가 먼저 다가온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이때 남자의 반응은 여자에게 천천히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변할 가능성이 높다.

 

보통 먼저 고백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다가오지 않는 남자의 속마음에는 항상 고백 시 거절에 대한 두려움이 자리 잡고 있다. 즉, 고백했다 거절당하는 것이 싫기 때문에 여자가 본인에 대한 마음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기 전까지는 먼저 다가가려 하지 않는다. 그런데 이때 먼저 여자가 다가오며 남자에게 관심을 보일 경우, 남자는 거절에 대한 두려움 대신 확신을 가지고 더 적극적으로 변할 수 있다.

 

그래서 혹시 주변에 호감 가는 남자가 있다면 여자 쪽에서는 적당히 남자에게 호감의 표현을 드러내주는 것이 좋다. 글래야 남자도 거절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조금씩 더 적극적으로 변할 수 있다. 

여자에게 아무런 관심도 없을 경우

나름대로 용기를 내서 이런저런 관심도 표현하고, 노력했지만 남자 쪽에서 아무런 반응도 없이 시큰둥한 경우가 있다. 말 그대로 부담감을 느끼는 것도, 더 적극적으로 변하는 것도 아니고 아무런 피드백이 없는 경우인데, 이럴 때는 의외로 다른데 문제점이 있을 수 있다.

 

남자가 여자의 사인을 캐치하지 못한 것이다. 실제로, 남자는 여자에 비해서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데 매우 둔하다. 그래서 아무리 여자가 (자신이 생각하기에) 매우 큰 관심과 행동을 보여도, 남자쪽에서는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것이다. 

먼저 용기를 내서 행동하는 여자 입장에서는 이렇게까지 표현하는데도 모르나? 일부러 모르는 척을 하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겠지만 실제로 남자들은 매우 눈치가 없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럴 때는 말과 행동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해서 표현의 강도를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 그래서 만약 남자가 여자의 관심을 눈치채면, 위에 설명한 것처럼 분명히 그에 대한 반응이 나타날 것이다.

 

하지만 여자가 용기 내 먼저 다가갔지만 남자가 부담감을 느끼며 오히려 전보다 더 멀어진 듯한 느낌이 들었을 때는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

부담을 느끼는 남자의 관심을 돌리는 방법

만약 적극적으로 호감을 표시하고 마음을 드러냈지만 남자 쪽에서 뭔가 부담스러워하며 연락을 피할 경우, 똑같이 행동을 한다. 즉, 나는 충분히 마음을 드러냈는데 그쪽에서는 관심이 없으므로 여자 또한 그냥 관심을 돌리는 것이다.

 

이렇게 반응을 보이면 남자 입장에서는 갑작스런 그녀의 변심에 매우 당황하면서 오히려 그녀에게 관심을 갖게 된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남자도 여자에게 어느정도 이성으로서의 호감이 조금이라도 있을 때 시나리오고, 남자가 여자에게 아무런 이성으로서의 호감이 없을 경우 아무런 변화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여자 입장에서 먼저 고백하고 다가갈 때는 이왕 마음이 시키는 거 솔직하게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만약 남자의 반응이 시큰둥하다면 빨리 관심을 꺼버리는 것이 좋다. 그러면 남자 쪽에서 여자에게 없던 호감도 오히려 생겨날 수도 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웹사이트 내 링크 중 일부는 제휴마케팅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쓴이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