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있을때 눈빛 특징
- 연애 전
- 2021. 4. 8. 11:16
누군가를 좋아할 때 우리는 무의식적인 행동을 한다. 그리고 눈치가 빠른 사람이라면 그 특징을 포착할 수 있다. 특히, 호감이 있는 이성을 바라볼 때의 눈빛은 평소와 조금 다른데, 남자가 관심 있을 때 눈빛 또한 다르다. 보통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눈빛은 매우 뚜렷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반복적으로 쳐다본다
남자가 이성에게 호감이 있을 때 가장 크게 나타나는 특징은 그녀를 자꾸만 쳐다본다는 것이다. 그것도 매우 자주 반복적으로 그녀를 쳐다보는데, 이는 남자가 여자에 비해서 시각적인 정보에 더 많이 의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남자는 관심 있는 여자가 생겼을 때 자주 쳐다보게 되어 있다.
그녀의 얼굴이나 행동, 옷차림 등을 보며 그녀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행동을 주로 하는지, 또는 그녀가 좋아할만한 것들의 정보를 파악하려 한다. 특히 이미 알고 있는 사이에서 남자가 최근 들어 자주 여자를 쳐다보는 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면 그는 분명 여자에게 관심이 있을 확률이 높다.
눈이 마주치면 피한다
마음이 있는 이성에게 자꾸만 눈길이 가는 남자이지만 정작 여자와 눈이 마주칠 때는 피하려 든다. 자신이 그녀에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서 피하는 경향이 있는데 특히 해당 이성에게 호감을 느낀 지 얼마 되지 않았을 경우 이러한 행동은 더욱더 두드러진다.
여자 입장에서는 자꾸만 자신을 쳐다보지만 정작 눈이 마주칠 경우 피하는 남자를 보고 의문이 들 수 있는데, 남자는 여자에게 이미 관심이 생긴 이상 무의식적으로라도 자꾸만 그녀에게 눈길을 주게 되어 있다. 그러다 여자와 눈이 마주치면 피하고, 또 다시 쳐다보고 이렇듯 반복적인 행동을 한다.
흘깃하며 쳐다본다
자신이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숨기기 위해서, 남자는 최대한 눈이 마주치지 않도록 시선을 피하려 노력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연히 눈을 흘깃하며 쳐다볼 수 밖에 없는데, 만약 여자와 눈이 마주치지 않는다면 꽤 오랜 시간 그녀를 쳐다보고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여자 입장에서는 남자가 흘깃하며 쳐다보는 눈빛을 오해하고 불쾌하게 느낄 수도 있는데, 이건 평소 여자에 대한 남자의 행동이나 태도를 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 평소 여자에게 우호적이고 또 가까운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는 사이라면, 남자의 흘깃하며 여자를 쳐다보는 눈빛은 관심의 표현임이 분명하다.
옅은 미소와 함께 뚫어지게 바라본다
처음 남자가 여자에게 반했을 때, 혹은 관심이 생겼을 때는 눈이 마주치는 것을 최대한 피하려 한다. 하지만 눈길이 자꾸만 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녀를 바라보게 된다. 그리고 남자가 적극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대시하기로 마음먹지 않는 이상 이러한 눈빛이 반복된다.
하지만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을 한 이후 적극적으로 다가가려 노력하거나, 이미 둘의 관계가 연인 이상으로 발전한 이후부터는 옅은 미소와 함께 여자를 자꾸만 뚫어지게 바라보는 눈빛이 자주 보인다. 일명 꿀 떨어지는 눈빛으로 이미 연애를 해본 여자들은 남자의 이 눈빛이 어떤 눈빛인지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사랑하는 여자를 바라보는 세상 누구보다도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눈빛이기 때문에 많은 여자들이 남자의 이런 눈빛에 설레하고 좋아한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둘의 관계가 진전이 있어서 최소한 썸 이상의 관계까지 나아가야만 볼 수 있는 눈빛이므로 처음부터 남자의 이런 눈빛을 볼 수는 없다. 오히려 관심이나 호감이 처음 생겼을 때 남자는 최대한 여자와 눈이 마주치지 않으면서도 몰래 그녀를 훔쳐보려 노력하기 때문에 이와는 완전히 반대되는 눈빛을 볼 수 밖에 없다.
만약 남자가 여자에게 진짜로 관심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그가 쳐다보기 전 일부러 먼저 그를 쳐다보고 있어 보자. 평소 여자에게 관심 있던 남자는 또 그녀를 쳐다보기 위해서 눈을 돌릴 것이고, 눈을 돌리자마자 여자의 눈이 자신을 쳐다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매우 당황하는 기색과 함께 매우 빠르게 시선을 돌릴 것이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